EnglishKorean

가"족같은 회사"에 거침없이 어퍼컷

가"족같은 회사"에 거침없이 어퍼컷

  • 저자: 조기준
  • 출판사: 도서출판 포춘쿠키
  • 발행일: 2020-07-01
  • 사양: 110*180
  • ISBN: 979-11-970576-0-1
  • 정가: 11,800원
  • 도서소개

    신입사원 회사 정착 매뉴얼

    저자소개

    마음에 깊은 상처를 품고 있는 여섯 고양이들의 보호자. 글로 밥벌이를 하고, 음악으로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강의와 방송 출연으로 여행비를 마련하는 멀티맨. 작가, 에디터, 인디밴드 ‘체리립스’ 리더 겸 베이시스트, 칼럼니스트, 방송 패널, 강연가, 인플루언서. (많기도 하다.) 하고 싶은 것은 다 하고 살면서, 그에 대한 책임도 기꺼이 받아들이는 멀티 플레이어이자 도시형 노마드. 쓸데없이 열심이지만 어느 날 문득 ‘하기 싫어 죽겠어’를 동네방네 떠나가라 쉴 새 없이 외친다. ‘나답게 신나게 살래요’가 좌우명이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확실히 구분할 줄 아는 두 번째 스무 살(더하기 몇 살 더).

    스물에는 뮤지컬 배우를 꿈꿨고, 서른에는 에디터가 되었으며, 마흔에는 글을 쓰고 강연을 하며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남들 하는 것은 하지 않고, 남들 하지 않는 것만 골라서 한다. 취업, 결혼, 육아, 내 집 마련처럼 나이마다 풀어야 할 숙제가 존재하는 대한민국에서 객관식이 아닌 주관식으로 살다보니 삶에 정답이 존재하는지를 항상 고민하게 된다. 옆 사람의 사는 이야기를 들으며, 때로는 고전을 읽으며 그 답을 찾아나가는 중이다. 쇼팽과 차이콥스키, 이적과 브라운아이드소울을 즐겨듣고, 윤동주와 톰 포드, 잭 케루악을 좋아한다. 드라마 [소울메이트]와 영화 [쉘부르의 우산]을 그리워한다. 『밤 열두 시, 나의 도시』, 『내 나이 벌써 마흔인데 해놓은 게 아무것도 없어』를 썼으며 [눕다], [동경방랑자]라는 곡을 작사, 작곡했다.

    첫 책 『밤 열두 시, 나의 도시』에서는 마흔이라는 나이를 앞두고 맞이하게 되는 감정과 일상 속 변화에 대해 털어놓았으며, 두 번째 책 『내 나이 벌써 마흔인데 해놓은 게 아무것도 없어』에서는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의 기준으로 살아갈 때 깨닫게 되는 소박한 행복을 전한다. 밴드 ‘체리립스’의 멤버로 활동하며 싱글 앨범 [눕다]를 발표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마음의 빈자리를 노래하기도 했다. 마흔은 두 번째 스물일 뿐이라고 철석같이 믿으며, 특별한 인연으로 만난 여섯 고양이를 인생의 동반자 삼아 함께 빈둥거린다.

    목차

    01 출근은 회사생활의 시작입니다
    02 점심시간도 신입사원의 몫이어야 하나요
    03 회사에서 친해졌다고 형, 오빠라 부를 수 있나요
    04 근태 예절의 가이드라인
    05 휴가는 신난다고 마음대로 떠나는 것이 아니다
    06 팀원이 아닌 직원에게 지켜야 할 예절
    07 예절이라고는 없는 상사 사용설명서
    08 퇴근 예절 또한 출근 못지않다
    09 이메일 및 재택근무의 올바른 가이드
    10 업무에 필요한 기본 매너를 지킵시다
    11 보고서를 제출 받을 굿타이밍은?
    12 회의 예절의 모든 것
    13 꼰대란 무엇인가
    14 회식은 누구를 위하여
    15 퇴사의 매너가 빛을 발한다

    출판사 리뷰

    흔히들 첫경험의 기억은 짜릿하다고 한다.
    사람이 태어나서 살아가며 처음에는 본인이 돈을 지불하는 환경에서만 살게된다.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 병원, 극장, 식당, 놀이공원….등등등
    물론 아르바이트도 있겠지만 본격적으로 돈을 받는 인원들이 모인 곳에서의 첫 경험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돈을 적게 받는 사람이 돈을 더 받는 사람과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목록보기
    업체명   포춘쿠키   대표자    진기종    고객센터   031-385-5937    팩스    031-8039-4959    이메일주소  
    주소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115 도정타워 1314호    사업자등록번호    538-33-00667   통신판매업신고    제2019-안양동안-0868호
    © ftck.co.kr
    usermagnifiercrossarrow-up